달성군청소년센터의 다문화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누리보듬이 지난 14일 진로체험 프로그램‘낭만닥터 누리보듬’을 진행했다.
누리보듬 청소년들은 경북대학교 어린이병원과 연계하여 의료계열 전문직업인과 만나 어린이병원과 일반 병원의 차이에 대해 들어보고 병원 안에 있는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청소년들은 청진기로 심장소리도 들어보고 인체탐구교구를 활용하여 사람의 장기의 위치와 역할을 배우고 조립하는 등 진로체험을 통해 병원에서의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번 활동은 장래희망의 뜻을 알고 다양한 직업에 대해 탐색해보며 자신의 꿈과 적성에 맞는 직업군을 찾아보고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으로 일의 세계를 이해하고 폭 넓고 바람직한 직업관을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달성군청소년센터 신성진 관장은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서 자신의 꿈과 능력을 찾아감으로써 긍정적인 자아상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달성군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에서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 대상으로 학습지도, 생활지도, 상담, 체험활동, 급식지원을 무료로 지원하는 공적 서비스이며 현재 초등 4학년~6학년 학생들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