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본인정보 공동이용 활성화 추진
민원인이 구비서류 제출하지 않아도 민원 신청 가능해 편의 증대 UP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20 [06:14]
예천군은 민원인 편의 증대를 위해 ‘본인정보 공동이용’ 활성화 홍보에 나섰다.
본인정보 공동이용은 민원인이 구비서류를 발급받아 관공서에 제출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시행한 제도로 본인정보 제공 요구서를 제출하면 구비서류 발급, 제출 등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다.
민원담당 공무원은 민원인으로부터 구비서류를 제출받지 않아도 시스템을 통해 사회보장급여신청(변경), 기본직접지불급 지급대상자 등록 신청 등 44종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정석기 종합민원과장은 “본인정보 공동이용 제도가 활성화되면 여러 곳을 방문해 서류를 발급하고 제출해야 하는 민원인들 불편이 많이 해소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민원인 편의를 위해 제도가 활성화되고 정착될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