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은 오는 8월부터 본청, 사업소, 직속기관을 비롯한 10개 읍?면사무소에서 점심시간 휴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에서는 민원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20일부터 매주 수요일 점심시간 휴무제를 부분 운영해왔으며, 이달 31일까지 군민 홍보기간을 거쳐 오는 8월부터 점심시간 휴무제를 전면 실시하게 됐다.
이에 낮 12시~오후 1시 사이에 민원발급을 원할 경우 일부 민원을 제외하고는 인터넷 ‘정부24’ 또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고, 온라인·비대면 처리가 불가능한 인감, 여권 발급 등의 경우 사전 발급하도록 주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점심시간 휴무제 시행에 따른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마련과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며, 점심시간 휴무를 통해 직원 사기를 진작하여 더 나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