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양질 보건복지서비스 최선올해 상반기 무병장수 기원, 우리 가족끼리 둘레길 산책 등 추진
무주군은 지난 19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무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과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를 통해 제9기 대표협의체 위원 30명에 대한 위촉식과 새로 출범하는 제9기 대표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회의는 2022년 무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상반기 사업보고 및 제5기 무주군지역사회보장계획(2023~2026년) 수립, 추진현황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서 민간의 참여와 협력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사회보장급여를 제공하고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에 기여한다.
상반기에는 실무분과에서 기획 사업으로 우리 가족끼리 둘레길 산책과 100세 이상 어르신 16명을 대상으로 ‘무병장수를 기원합니다’를 추진했으며, 하반기에는 저소득 노후주택 개선, 장애 인식개선 공모전, 다이어트 프로젝트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밖에 6개 읍·면에서도 특화사업으로 LED교체 사업을 비롯해 우리집 행복 타임, 원스톱 이불빨래 서비스, 반려식물과 소확행, 우리 집 129! 등으로 읍·면의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에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 황인홍 공동위원장은 “무주군의 함께 하는 복지 추진에 진정한 민·관협치를 이루기 위해 위원 여러분의 많은 협조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