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릉군 산채산업 특화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20 [14:21]

울릉군 산채산업 특화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20 [14:21]

울릉군은 지난 19일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수행기관으로 하는 울릉군 산채산업 특화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울릉군수를 비롯한 관계관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제2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울릉군의 화산섬 도서지역이라는 불리한 농업여건과 가속화되는 농업인의 고령화와 울릉군 농업의 90%이상 차지하는 산채류의 내륙재배 확대로 인한 경쟁력 저하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대형여객선 취항, 울릉공항 개항에 따른 관광객 증가 등 새로운 기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울릉농업이 6차산업으로 전환하는 한편 농업이 지역 관광산업을 뒷받침하면서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하고자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 보고자인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허등용 교수는 울릉형 스마트팜 보급, 청년농업인들의 농업소득 창출과 정착, 친환경농업 및 가공산업 활성화, 6차산업 및 슬로푸드 활성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구성한 용역 방향을 제시했다.

 

보고회에 참석한 남한권 울릉군수는 “갈수록 변화하는 울릉농산물의 다양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울릉도가 슬로푸드와 같은 자원을 잘 활용하여 치유하고 힐링할 수 있는 방향도 용역에 반영하였으면 한다. 또한, 청년농업인의 양성으로 지속가능한 울릉농업이 되도록 하는 등 실효성 있는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