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직무능력 향상 및 양성평등 교육구미시 어린이집 300여명 보육교직원 직무교육
구미시는 7.20. 민방위교육장에서 구미시어린이집 연합회 주관으로 보육교직원 300여명 대상, 직무능력향상 및 양성평등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현안 사항과 직무시 알아야 할 보육지침을 전달하여 보육교직원 업무능력 강화와 안심 보육환경 위한 안전지침을 숙지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이명희 강사 특강에서 양성평등 사례를 통해 자연스럽게 양성평등 문화를 습득하는 기회가 되었다.
권인옥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안심 보육환경 조성과 영유아의 건전한 성장·발달지원을 위해 보육교직원 전문성 향상과 의식함양 교육을 지속적으로 가질 것”이라고 전하였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교육에 참석한 보육교직원들을 격려하고, “미래 주인공인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도록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데 전력을 기울여 새희망 구미시대를 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는 보육교직원 및 부모 교육, 구미시육아종합지원센터 위탁운영, 보육인 한마음 대회 등 보육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어린이집 환경교육에 관한 사항 의견 제출을 통해 환경교육법 개정에 적극적인 역할을 하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