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주시노인복지관, 비만관리 프로그램 수료식 진행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20 [18:14]

영주시노인복지관, 비만관리 프로그램 수료식 진행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20 [18:14]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영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상철)은 노년기 비만관리프로그램 “비만과 거리두기” 1학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비만과 거리두기” 프로그램은 노년기 비만관리를 위해 복지관 회원 6명을 인바디 검사를 통해 선정하여 5월 2일부터 7월 19일까지 3개월 동안 진행하였다. △영주실내수영장 수중운동 △영주시노인복지관 9988휘트니스에서 체조 및 근력운동 △식단관리 △노년기 비만 예방을 위한 건강특강 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로 이루어졌으며, 9월부터 2학기 “비만과 거리두기” 프로그램이 이어서 진행된다.

 

비만관리프로그램에 참여한 회원들은 ‘수영교육시간이 아주 좋았다.’, ‘몸이 건강해지니 성격도 명랑하게 바뀌고 적극적으로 행동하게 되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활력이 생겼다.’ 라는 교육에 대한 만족을 보였다.

 

또한 이번 수료식에서는 참여자들이 십시일반 모아 복지관에서 실시하는 “쇼!연탄펀드 후원캠페인”에 후원금을 전달하여, 마음 따뜻한 수료식이 됐다.

 

영주시노인복지관 이상철 관장은 ‘노년기 비만은 각종질환에 악영향을 끼치므로 적극관리에 나설 수 있도록 독려 해야한다.’며 ‘앞으로도 영주시노인복지관은 건강한 노년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수료식에서 후원캠페인 나눔에 동참해주신 참여자분들에게 감사인사를 함께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