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봉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쿨(COOL)한 여름나기 함께해요!폭염 취약가구에 인견매트 21채(100만원 상당) 선물
영주시 봉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봉현愛두루두루’는 21일 여름철 폭염 대비 폭염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쿨한 여름 나기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쿨한 여름 나기 지원 사업”은 지역 주민들이 기부한 사랑의 후원금으로 무더위와 코로나19로 인해 고립되어 있는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여 여름철 폭염을 대비해 냉방 용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회원들은 지역 내 저소득 홀몸어르신 가구를 직접 방문해 인견 매트 21채(100만원 상당)를 전달하고 안부를 묻는 등 건강을 확인했다.
이날 인견 매트를 전달받은 김 모(남, 72세) 어르신은 “지금 거주하는 집에 에어컨이 없고, 올여름 폭염으로 인해 너무 힘들었는데 이렇게 시원한 인견 매트를 선물 받으니 열대야를 잘 넘길 수 있을 것 같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장진선 민간부문 위원장은“ 이런 기회를 자주 가져서 소외계층을 다시 한번 살펴보고, 지원이 가능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어려운 지역 주민들과 늘 함께 하는 봉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정무 공공부문 위원장은 “폭염에 취약한 주민들이 조금이나마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기를 바라며, 봉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민?관이 협력하여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통해 봉현면이 두루두루 행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