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지난 16일 의성군 1388멘토단(7명)과 멘티들(초등학생 7명)을 대상으로 ‘2022 슬기로운 의성생활! 멘토-멘티 관계증진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본 체험활동은 의성군 1388멘토단과 멘티들의 관계 증진 및 멘티 청소년들의 문화적 소외감 해소를 위해 다양한 문화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지역사회 내의 문화공간을 활용한 체험활동으로 의성볼링센터에서 멘토와 멘티가 함께 볼링 활동을 즐기고, 의성 작은 영화관에서 ‘버즈 라이트이어’ 애니메이션을 관람하는 등 오감만족 체험을 통해 멘토와 멘티의 유대감 향상 및 일상에서의 행복을 찾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1388멘토링 사업은 일정 자격 요건을 갖춘 지역사회 인적자원인 멘토와 취약계층의 청소년 멘티와의 1:1결연을 통해 상담, 학습, 문화, 생활관리 등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정서적 지지망을 구축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체험에 참가한 멘티는 “다른 멘티들과 같이 만나서 게임도 하고 영화도 보면서 재밌는 시간이었다.”라고 했으며, 멘토로 활동하고 있는 참가자는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 체험활동을 못한 것이 아쉬웠는데 의성에서 문화체험을 하면서 멘티와의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즐거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1388멘토링 사업은 지역사회의 인적자원을 발굴하여 청소년과의 1:1 결연을 통해 청소년의 심리적 안정과 사회적 적응을 돕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소외되는 청소년 없이 밝고 건강한 의성군 청소년들의 성장을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