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호서남초 4학년 대상“즐거운 학교, 행복한 우리들!”운영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7월 15일 호서남초등학교 4학년 전체 학생 106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집단상담 프로그램“즐거운 학교, 행복한 우리들!”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1차시 학교폭력예방 집단상담 프로그램, 2차시 걱정인형 만들기 체험활동 등 초등학생들의 건강한 자아 및 대인관계 형성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나에 대한 이해, 너에 대한 공감, 우리들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약속’으로 구성 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같은 공간에서 오랜 시간을 함께하는 친구들과의 관계를 되돌아보고 함께여서 더 행복할 수 있는 우리 반을 만들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김?? 청소년은‘나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었고 친구의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어서 좋았다. 걱정인형을 만드는 과정도 재미있었지만 정말 자고 일어나면 내 걱정을 모두 사라지게 해 줄 것 같아서 좋았다.’고 전했다.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초중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진로, 인성, 생명존중 등 다양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이 정서적 지지망을 구축하고 심리사회적으로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문경시에서는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지원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