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구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저염 저당 간식 레시피 공모전’ 수상작 시상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21 [11:03]

서구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저염 저당 간식 레시피 공모전’ 수상작 시상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2/07/21 [11:03]

인천 서구가 운영하는 인천서구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8일 ‘저염 저당 간식 레시피 공모전’ 수상작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나트륨·당류의 적정 섭취를 유도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노인과 장애인의 건강을 증진하고 올바른 식생활을 도모하고자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센터 등록기관의 시설장,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보호자 등이 직접 레시피를 개발해 공모했으며 어르신 대상과 장애인 대상 부문을 나눠 심사했다.

 

공정한 평가를 위해 블라인드 평가를 진행해 우수작을 선정했다.

먼저 어르신 대상 저염 간식 레시피 공모전 ‘Health food 콘테스트’에서는 검단힘찬요양원이 개발한 ‘바나나고구마경단’이 최우수상으로 선정됐고 우수상은 하나요양원이 개발한 ‘감자샐러드 누룽지샌드위치’가, 장려상은 청라노인주야간보호센터의 ‘션한콩국수’가 선정됐다.

이어 장애인 대상 당을 줄인 간식 레시피 공모전 ‘Happy food 콘테스트’에서는 느티나무장애인주간보호시설에서 사회복지사와 이용자가 함께 만든 ‘우유빙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형숙 센터장은 “저염·저당 간식 메뉴 개발을 통해 저염·저당에 대한 관심을 높여 어르신과 장애인의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더 나아가 건장증진과 올바른 식생활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참여형 교육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해 등록기관과 적극적으로 교류하고 사회복지시설의 나트류·당류 저감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