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양시 ‘농업회사법인 조은농원’,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 인증 획득

광양읍 서천변에 위치한 힐링 체험공간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7/21 [10:21]

광양시 ‘농업회사법인 조은농원’,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 인증 획득

광양읍 서천변에 위치한 힐링 체험공간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7/21 [10:21]

광양시는 ‘농업회사법인 조은농원’이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 인증이란 농산물 재배·판매에 특산품 제조·가공 및 문화·체험·관광 등을 연계함으로써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농업인, 농업법인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인증하는 제도이다.

 

인증을 획득한 조은농원은 광양읍 서천변에 위치한 약 190평 규모의 농장에서 다육식물과 와송을 재배·판매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한 다육식물 심기, 다육아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융복합 경영체이다.

 

김일태 조은농원 대표는 “앞으로 사람들이 오래 머무를 수 있는 힐링공간을 조성하고 항암 및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와송 기능성식품 개발 등을 통해 농업의 부가가치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어 “지역 농가와의 계약 재배 및 재능기부 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나승도 농산물마케팅과장은 “지역 내 11개소의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와의 교류·협력을 강화함으로써 6차 산업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우수사례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우리 농산물의 판매와 가공, 농촌체험까지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