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농업기술센터는 2022년도 지역의 대표작물을 대상으로 농산물 소득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동작물 7개, 작목 45농가(시설오이6, 방울토마토6, 시설토마토3, 시설수박(반촉성)10, 착색단고추6, 시설수박(촉성)10, 시설멜론4), 하작물 2개 작목 9농가(단감3, 연근6)이다.
작목별 담당 조사원은 농가를 직접 방문하는 면접조사와 기록조사를 병행해 진행하며, 농가경영기록장 작성방법을 안내하고 △경영기록에 의한 생산량 △농가 판매소득, 비목별 투입물량 및 비용 △작업 단계별 투하시간 등을 조사해 작목별, 농가의 소득과 투입비용을 조사·분석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농가에서는 농업경영 진단 자료로, 농촌진흥기관은 경영개선 연구·지도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자료는 농산물 소득분석 프로그램인 AMIS(농촌진흥청 농업경영종합정보시스템)에 올해 12월까지 입력을 완료하고 자료는 농촌진흥청에서 분석결과를 산출해 농산물 소득정보로 관리된다. 함안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산물 소득조사 자료는 농가 경영비 절감 및 영농지도, 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한 다양한 자료로 활용된다”며 “올바른 정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조사원의 농가 방문 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