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22년 남구 행복드림아카데미”개최“이리오너라~판소리하고 놀자”판소리 명창 박애리와 함께 하는 첫 행복특강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지난 20일, 대한민국 판소리를 대표하는 박애리 명창과 함께하는 “2022년 남구 행복드림아카데미” 첫 강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대구 남구청은 매년 누구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 기회 제공과 다양한 삶의 지혜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으로서 ?2022 행복드림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첫 강연으로는 박애리 명창이 강사로 나서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의 해금과 가야금 선율에 맞춘 애절한 “쑥대머리” 라이브 공연에 이어, “이리오너라~판소리하고 놀자”를 주제로 관객들과 함께 민요 장단을 맞춰보며 판소리에 대해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박애리 명창에 이어 △8월 30일 의사 ‘남궁인’의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사랑을 기록하기’ △10월 18일 생물학 박사 ‘최재천’ 교수의 ‘생명, 그 아름다움에 대하여’ △11월 22일 동양철학박사 ‘박재희’의 ‘논어와 역경 그리고 유머’ 등 저명 인사들의 다양한 삶의 지혜와 행복한 인생을 주제로 강연이 이어진다.
행복드림 아카데미는 남구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방문, 전화, 홈페이지 등을 통한 사전접수가 필요하다.
자세한 문의는 남구 평생학습관으로 하면 된다. 남구청장은 “남구는 매년 저명인사 초청 강연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 함양과 주민이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남구가 평생학습도시로서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