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천시 어린이급식센터 2022년도 나트륨 비우기 프로그램 추진

나[Na]비규환이 쏘아올린 나[Na]비효과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21 [13:38]

영천시 어린이급식센터 2022년도 나트륨 비우기 프로그램 추진

나[Na]비규환이 쏘아올린 나[Na]비효과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21 [13:38]

코로나19 시대가 장기화되면서 배달음식 소비가 증가하는 등 식생활 환경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남에 따라 어린이들의 나트륨 섭취 증가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영·유아기는 성인 건강의 기초를 형성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나트륨 과다 섭취는 어린이 비만율 증가 및 향후 만성질환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어 올바른 식생활 관리에 많은 관심과 주의가 요구된다.

 

영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이러한 사회적 배경에 맞추어 ‘나트륨 비우기(이하 나비)’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의 연령별로 놀이 체험 중심의 교육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나트륨 비우기 실천방법 3가지 알아보기, 나비 릴레이 HEALTH-UP!, 영양정보 표시판 빙고게임, 채소차차 댄스교육 등 연령별 맞춤 교육으로 진행했으며, 총 어린이급식소 57개소, 어린이 764명이 참여했다.

 

어린이집 교사 김 모 씨는 “조금 어려울 수 있는 나트륨 줄이기의 중요성에 대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이해하기 쉬울 뿐 아니라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즐거운 교육이었다”고 했다.

 

영천시 센터장(대구가톨릭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 이영아)은 “나트륨 섭취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나트륨 섭취를 줄일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을 교육 하고 체험하게 할 뿐 아니라 어린이 교육효과가 가정으로도 이어지는 나비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교육안을 구성했다”고 했다.

 

또한 영천시 보건소는 ”영천시 센터가 자체 개발한 앱을 통하여 자신의 올바른 식생활 관리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지원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더불어 어린이와 등록급식소, 그리고 가정을 연계한 저염 식생활 환경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