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양시, ‘행복출산 한 걸음 더 가까이’ 임산부 모유 수유교육 성료

WHO 모유 수유 권장 캠페인에 앞장서, 신생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 지원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7/22 [11:01]

광양시, ‘행복출산 한 걸음 더 가까이’ 임산부 모유 수유교육 성료

WHO 모유 수유 권장 캠페인에 앞장서, 신생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 지원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7/22 [11:01]

광양시보건소는 지난 20일 지역 내 등록 임신부를 대상으로 ‘행복 출산 한 걸음 더 가까이’ 임산부 모유 수유 건강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건강교실은 가족 내 산후조리와 신생아 돌봄 부재에 따른, 신생아 돌봄에 대한 불안감 해소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상황 속 모유 수유의 이점을 널리 알려 신생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행복 출산 한 걸음 더 가까이’ 임산부 건강교실은 모유 수유의 이점, 수유방법, 수유자세 교정과 유축기 사용방법 안내 등 보다 친근하고 실질적인 교육 내용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광양시보건소는 모유 수유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등록 임산부에게 유축기(소모품 무료 제공)를 1개월 무료로 대여하고 있으며,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인 완전 모유 수유부에게는 영양보충식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수혜기간을 연장해 지원한다.

 

조미옥 통합보건과장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모유 수유의 이점이 코로나19 전염의 잠재적 위험보다 크다며 모유 수유를 권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재유행 속 모유 수유 권장을 위한 교실 운영, 캠페인 등이 모유 수유율 향상으로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