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진안군, 진안읍 치매안심마을 지역협의체 위촉

제4호 진안읍 노계3동 치매안심마을 지정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7/22 [11:05]

진안군, 진안읍 치매안심마을 지역협의체 위촉

제4호 진안읍 노계3동 치매안심마을 지정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7/22 [11:05]

진안군치매안심센터는 제4호 치매안심마을로 ‘진안읍’을 선정하고 성공적인 치매안심마을 운영을 위한 지역협의체 위촉식을 진안읍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를 앓더라도 주위의 도움을 받아 더불어 살 수 있는 치매 친화적인 지역 공동체를 말하며, 진안군은 현재까지 제1호 마령면, 제2호 진안읍, 제3호 동향면을 치매안심마을로 정했다.

 

지역협의체 위원은 치매안심마을로 선정된 진안읍의 지역 특성과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지역의 주요 기관장과 주민단체 대표를 포함하여 총 13명으로 구성했다.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치매안심마을의 기획과 운영, 성과와 관련된 의사결정에 참여하고, 치매환자 대응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치매안심마을의 리더로서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진안군은 이날 지역협의체 위촉식을 가진 후에 치매안심마을 사업설명회도 함께 진행하여 사업 수행의 전반적인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송미경 진안군치매안심센터장은 “이번 치매안심마을 지역협의체 위촉을 시작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이 필요할 때 지역주민의 도움을 받으며 안심하고 더불어 살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