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 이북5도민 복달임 음식 나눔마삼섭 회장, 삼계탕 드시고 무더운 여름 건강하게 나기를…
사단법인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회장 마삼섭)가 지난 19일 강진읍 소재 식당에서 대한노인회 강진군지회 및 읍·노인회 임원단, 이북5도민 60명을 초청해 식사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군과 읍면 현장에서 코로나19에 대응해 애쓰신 노인회 회장단의 노고를 격려하고, 늘 고향을 그리워하며 외롭게 지내시는 이북5도민분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앞서 마삼섭 (사)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 회장은 "우리 회원들이 이북5도민 및 노인회 임원단 등을 위해 복달임 음식으로 오찬을 준비하였다. 맛있게 드시고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에게 직접 도움이 되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군노인회 황호용 지회장의 감사인사가 있었다.
임준형 군민행복과장은 “이렇게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마삼섭 회장님을 비롯한 효도회 임원분들께 감사하다”며 “최근 다시 확산 중인 코로나19로 인해 읍면 노인회장, 총무님들이 일선에서 고생을 많이 하시는데 정말 감사하다”며, “오늘 참석해 주신 이북5도민 분들도 복달임 음식으로 건강한 여름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효도회 강진지회는 지난 2014년 결성된 사회 봉사단체로 전통 효 정신을 계승하고 경로효친을 실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현재 260명의 회원이 활동 중으로 매년 복달임 음식을 준비해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경로식당과 노인복지 시설에 기부해오고 있다. 또, 천사들의 나눔방 식품 기탁 및 코로나19 대응 의료관계자 위로 등 도움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