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시원한 여름나기 쿨키트 후원물품 나눔취약계층 어르신 42세대 방문 전달, 여름철 건강관리 수칙 등 교육
함양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지난 21일 혹서기 ‘폭염’에 대비하여 관내 거주하는 독거노인 및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물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사업으로, 함양군 자원봉사센터에서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과 연계하여 진행되었다.
함양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들은 돌봄 어르신 42세대를 직접 방문하여, 쿨키트를 전달하고 건강을 챙기며 여름철 건강관리 수칙을 교육했다.
이번 쿨키트는 마사지건, 여름이불세트, 쿨방석, 구급함, 전기모기채, 손선풍기 등 6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폭염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쿨키트를 지원받은 한 할머니는 “소중한 물품을 지원해 준 노인맞춤돌봄서비스와 함양군 자원봉사센터에 정말 고맙게 생각한다. 덕분에 여름나기가 한결 편해질 듯 하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앞으로도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