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보건소, ‘구강건강, 우리 함께 지켜요!’지역아동센터 30개소 대상 충치 예방 구강검진 사업 추진
정읍시 보건소가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는 구강 보건교육과 불소도포 등의 구강 보건사업에 나선다.
시보건소는 지역 내 아동들의 구강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오는 7월 25일부터 8월 17일까지 ‘구강건강, 우리 함께 지켜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여 대상은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 30개소의 아동 800여 명이다.
구강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에게 구강 보건 교육과 구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올바른 구강건강 생활 습관 형성과 구강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겠다는 취지다.
이를 위해 보건소는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로 구성된 구강지킴이를 구성해 지역아동센터를 직접 방문,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우선 치아 홈 메우기를 통해 아동들이 평생 사용하게 될 영구치의 치아우식증(충치)을 사전 예방하고 구강건강의 기초를 튼튼히 다질 수 있도록 구강건강에 대한 지식과 태도를 안내할 계획이다.
또 아동 스스로 구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치아 모형 등 다양한 교육 매체를 활용한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지도하고, 불소도포를 통한 충치 예방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올바른 양치 습관 유도를 위한 구강용품을 제공해 가정에서도 구강 건강관리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성장기 아동의 구강건강은 평생 건강의 기초가 되므로 어릴 때부터 습관이 매우 중요하다”며 “지역 아동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