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산골오지에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좋은이웃들” 웅양면 독거노인 가정 안전 손잡이 설치, 농촌집고쳐주기 사업 남하면 독거노인 가정 창호교체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22 [19:06]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산골오지에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좋은이웃들” 웅양면 독거노인 가정 안전 손잡이 설치, 농촌집고쳐주기 사업 남하면 독거노인 가정 창호교체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22 [19:06]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남이) “좋은 이웃들”은 거창군에서도 산골오지라 일컽는 웅양면 독거어르신 가정의 어려움을 웅양면(면장 김진식) 행복복지담당에게 듣고, 직접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하여 현장조사를 실시한 결과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의 낙상사고 위험이 있다고 판단하여 안전을 위하여 안전손잡이 설치를 하였다고 밝혔다.

 

고령으로 보행이 불편하여 고생하고 계시는 남하면 독거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동절기 찬바람에 단열이 제대로 되지 않아 추위에 고생이 많으시고, 여름철에는 벌레들로 인해 문을 열지 못하여 많은 불편을 겪고 계시는 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창호교체공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직원들에게 항상 겨울만 되면 마루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찬바람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어르신께서는 “이번 공사로 여름철에는 벌레걱정 없이 그리고 겨울은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되어 너무 고맙다.”며 두 손을 모아 감사의 표시를 했다.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장(회장 이남이)은 “산간, 오지에 거주하시는 독거어르신들께서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계속해서 거창군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 도움을 줄 것이며, 거창군민의 많은 후원과 격려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