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진군, 박형수 국회의원과 국비 확보방안 논의

국회의원 박형수·울진군 "2023년 국비 예산정책협의" 개최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23 [19:49]

울진군, 박형수 국회의원과 국비 확보방안 논의

국회의원 박형수·울진군 "2023년 국비 예산정책협의" 개최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23 [19:49]

울진군과 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은 23일 울진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국비 예산정책협의’를 개최했다.

 

이날 예산정책협의는 박형수 국회의원, 손병복 군수를 비롯한 경북도의원과 군의원 및 실과소장 등이 참석해 기획예산실장의 총괄 설명 후 협의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군에서는 주요 현안 사항으로 △대규모 청정수소 생산단지 조성, △울진 원자력ㆍ청정수소 국가산업단지 조성, △영덕∼삼척 간 남북 10축 고속도로, △중부권 동서 횡단 철도부설 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아울러 2023년 국비 지원 건의 사업으로 △환동해 심해과학연구 거점 조성, △왕피천 지방공원 조성, △동해중부선 철도부설 (포항~삼척), △온정~원남 간 국지도 건설 등 8건의 국비 건의 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부처별 예산안 심의 대응 단계에 앞서 국회와 지자체가 국비 확보 등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민선 8기 출범을 맞아 새로운 희망 울진 건설을 위해 여기 계신 모든 분의 지속적인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형수 국회의원은 “당정 간 협력체계 강화로 지역 발전을 위한 주요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당차원의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