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제3기 진로진학 학부모지원단’ 위촉식 실시포항시,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가는 진로진학교육 네트워크 활성화
포항시는 22일 시청 의회동 회의실에서 ‘제3기 진로진학 학부모지원단’ 27명을 위촉했다.
올해로 3기를 맞이한 포항시 진로진학 학부모지원단은 지역 내 청소년을 자녀로 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부모가 진로진학 교육 활동의 주체로서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지역의 미래지향적인 교육발전을 도모해 자녀에게 양질의 진로진학지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학부모 연수 및 지원활동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3기 지원단 학부모들은 지난 4월 21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청소년 자녀 MBTI 성향별 진로코칭교육 △흥미·적성 성향별 자녀교육 실천 연수 △자녀 학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자녀 탐구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의 연수를 받고 진로진학지원센터 교육 프로그램 홍보, 모니터링, 학교교육 지원 활동 등의 동아리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위촉식은 학부모지원단의 동아리별(홍보, 교육지원) 활동성과 공유와 자녀 교육 및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으며,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의로 성황리에 과정을 마무리했다.
참여한 지원단원은 “다양한 연수과정을 통해 자녀교육에 도움이 많이 됐는데 특히 입시를 준비하는 부모의 자세 등이 유익했다”며, “대입박람회, 찾아가는 전문가특강 등 포항시 진로진학지원센터의 다양한 진로진학 교육 프로그램 현장에 함께 참여하면서 많은 보람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정진철 교육청소년과장은 “고교학점제 등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환경 속에서 자녀의 올바른 진로진학교육을 위해서는 학부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포항시는 학부모지원단과 함께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을 다각적으로 청취하고 소통해 앞으로도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을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는 8월 프로그램으로 해양융합캠프, 1:1 수시전략 전문컨설팅, 학부모아카데미 등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 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