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농업기술센터, 2022년도 4-H연합회 수련회 실시2022년도 대구시 4-H연합회 수련회를 7월 21일 경남 산청군 일원에서 실시
대구시 농업기술센터는 7월 21일 경남 산청군 한국선비문화연구원에서 2022년 대구광역시4-H연합회 수련회를 개최했다.
이번 수련회는 4-H활동 4대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으로, 2년간 코로나로 인해 치러지지 못한 야영 교육을 당일 수련회로 경남 산청군 한국문화선비연구원에서 중·고등학교 학생4-H회원, 청년농업인 및 4-H본부 회원, 내빈 등 108명이 참석한 가운데 4-H이념을 체득하고 회원 간 친교와 협동심을 강화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특히, 수련회는 청소년들의 수련 활동을 통한 협동심, 지도력 배양과 농촌사랑과 환경의식 고취를 위해 매년 여름방학을 이용해 실시되는데 도시지역을 벗어나 대자연 속에서 단체활동과 지덕노체의 생활화로 4-H회에 대한 자긍심을 일깨우고 인문학교육과 전통문화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4-H연합회 회장은 “4-H회원들이 명석한 머리, 충성스러운 마음 부지런한 손, 건강한 몸을 의미하는 4-H이념을 늘 가슴속에 새기면서 건전한 미래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대구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3년 만에 진행되는 수련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소중한 시간으로 남길 바라고, 대구4-H회원들이 미래세대의 인재로 거듭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