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재정·노동·홍보 분야에 외부전문가 임용재정점검단장 김대철, 노동정책자문관 김기웅, 뉴미디어담당관 김민정 임명
대구시는 재정혁신, 노사협력, 뉴미디어 홍보 보강을 위해 업무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외부인사들을 7월 22일(금) 자로 임명했다.
시장 직속 기관으로 신설되는 재정점검단장으로는 김대철 대구경북연구원 연구위원이 임명됐다.
신임 김대철 재정혁신단장은 시정 전반에 대한 정책활동 연구수행 경험과 국회예산정책처 예산·경제·재정정책 분석관을 역임하면서 재정에 대한 높은 식견을 쌓아온 재정전문가로 고물가·저성장의 복합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재정 건전성을 높이기 위한 고강도 재정혁신을 추진할 적임자라는 평이다.
경제부시장 직속으로 설치되는 노동정책자문관에는 김기웅 한국노총 대구지역본부 본부장이 임명됐다.
김기웅 신임 노동정책자문관은 전국택시산업노동조합 대구지역본부 국장 등을 역임한 고용노사관계 전문가로 현장실무능력과 대외 소통 능력이 뛰어나다고 평가받고 있다. 김민정 신임 뉴미디어담당관은 경북대학교 대학원 언론홍보 석사를 졸업한 매일신문사 언론인으로 유튜브 등 뉴미디어 분야의 시민 소통 창구를 강화하고 조직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