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종촌동 마을계획·주민제안사업 뽑아주세요!25~29일 종촌동 복컴 앞 야외 광장 주민총회 사전투표 실시
세종특별자치시 종촌동 주민자치회가 25일부터 29일까지 종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앞 야외 광장에서 ‘2023년 마을계획·주민제안사업’ 우선순위 결정을 위한 사전투표를 실시한다.
이번 사전투표는 마을계획사업과 주민제안사업의 우선순위를 주민투표를 통해 결정하는 절차로, 닷새간 야외 투표소에서 분산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마을계획사업은 ▲제천뜰 가재마을 축제 ▲종촌동 예술제(음악회) ▲제천뜰 공연문화 체험 콘텐츠 제공 ▲가재마을 살림 톺아보기 참고서 제작 ▲주민과 함께하는 가재마을 종촌동 뿌리찾기 ▲지역작가 상생 기반 공실 미술관 운영 ▲가재마을 행복 담기 마을 신문 제작 등 7가지다.
주민제안사업은 ▲친환경 꽃길 조성 ▲향기로운 종촌동 랜드마크 조성 ▲횡단보도 그늘막 설치 ▲그린 쉼터 조성 ▲가온누리 무궁화동산 정비 ▲가로등 걸이화분 설치 ▲향균 안심 환경 조성 ▲꽃조형물 계절꽃 식재 ▲종촌 힐링 라운지 조성 ▲종촌 야외 라운지 조경공사 등 10가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신분증이나 학생증 등을 지참하고 투표소를 방문해 투표지에 기재된 7가지 마을계획사업과 10가지 주민제안사업 중 선호하는 사업을 3가지씩 선택하면 된다.
투표는 만16세 이상 종촌동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제승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마을계획사업은 지난해와 달리 종촌고 학생들도 참여해 의견을 제시했고, 주민숙의를 위한 구글폼 설문조사 실시 과정도 거쳤다”라며 “우리 마을을 위해 우리에게 꼭 필요한 사업을 정하는 소중한 한표를 꼭 행사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