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식 사천시장이 (재)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 이사장으로 취임한다.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은 22일 사천시청에서 2022년도 (재)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 제36치 임시이사회를 열고, 박동식 사천시장을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이사회에는 임원 17명 중 이사 14명과 감사 2명이 참석해 만장일치로 박 시장의 당연직 이사장 선출에 찬성했다.
이번 이사회는 홍민희 사천시장 권한대행의 임기가 만료되면서 이사장 궐위에 따른 신규 이사장을 선출하고자 개최된 것이다.
박동식 이사장은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은 사천시 학생들의 꿈을 지원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해 과감히 투자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사천시 교육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재단법인 사천시인재육성장학재단은 매년 3억원의 예산으로 200여 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지급한 장학금 누적액이 53억 여원에 달한다. 또한,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인재 영어캠프,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생을 지원하는 원어민 원격 화상영어, 중·고등학생을 지원하는 인터넷 수능방송,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들을 지원하는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 사업 등 다양한 사업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