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창업 프로그램 ‘Y스타트업’7월 30일까지 참가신청…다양한 진로모색의 기회 제공
연수구청소년수련관은 8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청년의 창업 관심 증진 및 기업가 정신(entrepreneurship) 함양을 위한 청소년 창업 프로그램인 ‘Y스타트업’ 프로그램을 11회기 진행한다.
청소년 창업 프로그램 ‘Y스타트업’은 창업이라는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실천해봄으로써 미래인재의 핵심역량인 혁신성, 창의성, 진취성, 문제해결력 등을 향상하고 체계적인 창업교육을 통해 다양한 진로모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Y스타트업은 슘페터 창업 프로그램을 통한 창업교육 및 모의창업을 통해 기업가정신에 대해 이해하고, 기업 네이밍 및 로고제작 등을 지원해 나만의 새로운 기업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슘페터 창업 프로그램 내 모의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창업 전문가들 전문적인 피드백도 제공될 예정이며, 연수구 내 청소년 축제에 참가해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모의 크라우드 펀딩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지난해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리 지침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올해는 대면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해 보다 효과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7월 30일까지 연수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네이버폼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한편, 연수구는 지난 2020년부터 청소년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에 의거 연수구 청소년수련관을 민간위탁 운영중이며, 올해에는 7억 4천여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청소년 활동 및 문화 육성을 위해 노력중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