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은 지식농업 기반 조성을 위한 전산화 능력 배양을 위해 오는 8월 9일부터 26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장에서 농업인 정보화 무료 교육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스마트폰 기초반 및 고급반 2개 반이 운영되며 티지정보기술원의 김효숙, 김혜련, 고길민, 이경선 강사가 교육을 진행한다.
기초반은 오는 8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스마트폰 기본 활용, 네이버 및 다음 어플 사용, 카카오톡 활용 등에 관한 강의가 진행된다.
고급반은 8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영상 제작 기본 지식, 탬플릿, 비타어플로 동영상 만들기, 홍보영상 블로그, 유튜브에 올리기 등을 교육한다.
군은 과정별로 20명씩 총 40명의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하며 기초반의 경우 오는 8월 8일까지 고급반은 8월 22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방문 및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단, 모집인원이 60% 미만일 경우에는 교육이 취소될 수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전산을 이용한 과학 영농 실천을 위해 정보화 기술에 대한 능력을 키우고자 한다”며 “관련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경영개선 및 품목별 전문 기술 연계가 이뤄질 수 있도록 교육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