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시, 비임상시험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 협약

신약후보물질 비임상시험 지원 및 신풍제약과 공동 연구를 통한 협업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07/25 [13:50]

대구시, 비임상시험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 협약

신약후보물질 비임상시험 지원 및 신풍제약과 공동 연구를 통한 협업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07/25 [13:50]

케이메디허브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신풍제약 ㈜(대표이사 유제만)과 비임상 시험 공동연구에 대한 업무협약을 2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비임상시험 공동 연구 △신약후보물질의 임상시험 진입 촉진 △의료산업 관련 분야 정보 공유 △인적자원 공유 등에 대한 다양한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기 위하여 체결되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수한 신약개발 프로세스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신풍제약 ㈜은 1962년 민족의 슬기와 긍지로 인류의 건강을 위하여’라는 기업이념으로 창립되어 창업초기부터 원료의약품에서 완제의약품까지 자체 연구개발로 축적된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신약개발에 힘쓰고 있다.

 

케이메디허브는 질환 동물모델의 제작과 평가법 구축에 필요한 다양한 노하우 및 관련 정보 등을 신풍제약 ㈜과 공유할 예정이며, 특히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유효성 평가계를 확대함으로써 관련 질환에 대한 신약후보물질의 성공적인 비임상 시험을 지원할 예정이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의 고도화된 비임상 평가법과 신풍제약의 세계적인 신약후보물질 발굴 기술이 더해져 고부가가치 신약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