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섭 서산시장, “시민 불편 사항 신속히 처리할 것”안전 점검 철저, 공직자 적극 행정 펼칠 것 강조
이완섭 서산시장이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불편 사항을 신속히 처리해 속도감 있는 행정을 추진하자”고 당부했다.
이날 국·실·과장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부서별 주요 사업 점검 후 당부사항을 전달했다.
이 시장은 우선 “행사장, 물놀이 시설, 체험활동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시설에 대해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안전 점검해달라”고 말하며 시민 안전을 위해 각별히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 전반적인 분야에서 공무원들의 적극 행정을 강조했다.
민원인 적극 응대를 시작으로, 서산시 공무원들의 역량 강화, 보조금 집행관리, 각종 위원회 운영, 혁신아이디어 개발 등 공무원들이 적극적으로 행정에 임하길 요청했다.
특히 “각 읍면동 전반적으로 시민 불편 사항을 일제조사 해 신속하게 시민 불편을 해소하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불법 현수막 근절, 시외버스 막차 시간 연장, 길거리 쓰레기 처리 등 시민 불편 사항 처리를 요구했다.
한편, 공약사항 추진과 관련해 “부서장들이 직접 추진목표와 진행 상황을 점검해 주길 바란다”며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이 시장은 끝으로 “기존에 하는 일을 깊이 있고 세심하게 추진해 주기 바란다”며, “휴가 기간 개인 방역에 철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