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 고성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역량 강화교육 개최

지속가능한 여성친화도시 고성 조성을 위한 군민참여단의 역할 강조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25 [14:09]

경남 고성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역량 강화교육 개최

지속가능한 여성친화도시 고성 조성을 위한 군민참여단의 역할 강조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25 [14:09]

고성군은 7월 25일 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2년 제1회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역량 강화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여성친화도시의 정책 제안 및 모니터링을 시행하는 군민참여단의 역량을 강화하고, 군민참여단의 발전적 운영방안을 모색해 지속가능한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고수경 강사((주)한국경영코칭연구원 원장)를 초빙해 40여 명의 군민참여단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의 약자)와 군민참여단의 역할에 대한 주제로 강의와 분임토론이 진행됐다.

 

오늘 교육에 참석한 한 군민참여단은 “전 지구적 과제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s)에 대해서 알 수 있었고, 이 목표를 달성을 위해서는 민·관이 함께 상호 협치를 해야 하며 그 과정에서 군민참여단의 참여가 중요함을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혜숙 복지지원과장은 “배려하고 차별 없는, 군민 모두가 평생 행복한 고성의 든든한 파트너인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워크숍 등을 통해 군민참여단의 역량을 강화해 여성친화도시 고성의 지역전문가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은 40명이 위촉돼 활동하고 있으며,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의 발굴 및 제안, 공공시설 등 성인지 관점을 반영한 현장 모니터링, 여성친화도시 홍보와 의견수렴 등을 통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민관협력체계의 중요한 역할을 해 나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