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함안의 청년들이여 아라길 광장으로 모이자!

제34회 아라가야문화제 청년 zone 운영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25 [14:40]

함안의 청년들이여 아라길 광장으로 모이자!

제34회 아라가야문화제 청년 zone 운영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25 [14:40]

함안군은 지난 22일~24일까지 3일간 개최된 제34회 아라가야문화제에 청년들의 주도로 청년 존을 운영했다.

 

‘함안의 청년들이여 아라길 광장으로 모이자!’는 1일차, 2일차에는 오후 5시~9시까지, 3일차에는 낮12시~오후 4시까지 아라길 야외공연장에서 청년부스를 운영했다.

 

청년부스는 CENTER ZONE(센터존), YOUTH ZONE(유스존), ENJOY ZONE(엔조이존)으로 나눠서 진행됐다. CENTER ZONE(센터존)에는 함안청년센터와 경남청년센터가 함안과 경남의 청년정책 안내 부스를 운영했고, YOUTH ZONE(유스존)에서는 ‘온새미로 봉사단’의 장애인 인식개선 홍보, ‘꽃비수리공’의 목공품 체험, ‘청년창업가’ 3팀은 의류 업사이클 제품 체험 및 홍보, 그림책 홍보, 과일바구니 판매 및 홍보, 공방운영 청년들이 준비한 디퓨저?석고방향제 체험부스도 운영했다. ENJOY ZONE(엔조이존)에서는 페이스페인팅, 타로카드, 포토박스, 캐리커처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운영했다. 참여 군민들은 체험 부스를 이용하기 위해 청년정책 안내, 캠페인, 홍보 및 안내를 듣고 참여 스템프 3개를 받아 이용했다.

 

군 관계자는 “청년들이 기획하고 운영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함안의 숨은 청년들이 많이 활동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참여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