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창군, 2022년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 가져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에 총력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25 [16:29]

거창군, 2022년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 가져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에 총력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25 [16:29]

거창군은 25일 군청 상황실에서 김태희 부군수 주재로 부서장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5월 성과향상 추진계획 보고회 이후 상반기에 추진한 정량지표 90개의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정성지표 28개의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점검결과 정량지표는 ‘전체 달성률 90% 이상’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 △스마트시티 조성 △사회적 경제분야 우선구매율 △신기술제품 우선 구매율 △기업제로페이 활성화 실적 등 일부 부진지표와 협력지표에 대해서는 부진원인 분석과 부서별 집행현황을 중간 점검했다.

 

또한, 올해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복지, 농업, 교육, 환경 등 분야별 경쟁력 있는 사업 중에서 정성지표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추진방향과 성과 등을 다양하게 논의했다.

 

김태희 부군수는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는 지자체의 행정역량을 공정하게 평가하는 제도이며, 우리군의 행정력을 평가받고 그 성과를 군민이 체감하는 만큼 하반기에도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전년도 평가에서 정성지표 부문 군부 3위를 달성하여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었고, 올해는 전년도 미달성지표, 협업 및 가중지표를 특별 관리하고 정성지표 전문가 1:1 컨설팅 등 맞춤형 점검으로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을 위해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