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예산군, 우리동네 명소 둘레길 걷기 행사 성료

생활 속 걷기 실천 및 건강증진 위해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7/26 [08:52]

예산군, 우리동네 명소 둘레길 걷기 행사 성료

생활 속 걷기 실천 및 건강증진 위해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7/26 [08:52]

예산군은 지난 23일 국립예산치유의 숲에서 ‘우리동네 명소 둘레길 걷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예산읍 주민, 걷기동아리 회원 등 250명의 사전 신청을 받아 추진했으며, 관계자 등 300여명이 아미사 공터에서 시작해 치유의 숲 둘레길까지 왕복 3㎞를 걸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우리동네 명소 둘레길을 알리고 생활속에서 걷기실천’이라는 슬로건으로 보건소가 주최했으며, 올바른 걷기 실천 정보를 제공하고 걷기 붐 조성 및 확산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일상으로의 회복을 돕고 군민의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개최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감염병 예방 스프레이, 폭염대비 팔토시, 부채 등 건강용품이 제공됐으며,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는 스마트 워치를 경품으로 제공했다.

 

특히 이번 걷기에 최고령자 84세 남?녀 어르신이 참가하여 거뜬하게 3km를 완주하였으며 또한 맨발의 투혼으로 걷기에 참여한 사람 등 다체로운 대상이 함께 모여 물소리, 새소리, 벌레소리로 힐링하면서 행복한 시간을 함께 했다.

 

아울러 건강증진홍보관 운영으로 혈압 검사, 치매 조기 검진, 폭염 질환 예방, 자살 예방, 구강보건사업, 코로나19 예방접종 안내 등 보건사업에 대한 홍보를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예산군보건소는 생활 속에서 쉽게 건강증진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걷기운동의 확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관내 34개 마을을 걷기 운동마을로 지정하고 지역에서 양성한 걷기 전문 강사가 마을로 찾아가 주 2회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걷기 운동마을에 벤치와 건강안내판을 설치하며 환경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2020년을 시작으로 ‘걷쥬앱’을 활용한 비대면 걷기운동 챌린지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우리 동네 명소 둘레길을 알리는 건강 걷기 행사 및 이벤트에 적극 참여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