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난 23일 서부지역 장애인 가족들을 대상으로 회현마을공동체 회현연가협동조합, 한화정밀기계 한화자원봉사단과 연계하여 여가·문화 활동 ‘말랑치즈 피자스쿨’ 체험활동을 펼쳤다.
장애인 가족들의 유대감 강화 및 여가·문화 활동의 욕구를 반영한 ‘말랑치즈 피자스쿨’ 프로그램은 "생명나눔재단"의 후원금을 통해 회현연가 치즈스토리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30가구 80여명의 장애인 가족들이 참석하였다. 지난 몇 년간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다양한 야외 여가·문화 활동의 기회가 적었던 장애인 가족들이 마술 공연을 관람한 후 직접 반죽, 토핑하여 피자를 만들고, 우유를 이용하여 치즈를 만들어보며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평소 장애인복지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생명나눔재단 임철진 사무총장은 “이번 후원금을 통해 장애인 및 그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며, 더 나아가 차별이 사라지고 차이를 인식하는 다양성이 존중되는 지역사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해시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대청동 소재) 조재판 관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코로나 19로 지친 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삶의 위로와 활력을 얻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김해시 서부지역 장애인 가족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맞춰 여가·문화 프로그램들을 개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해시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상담사례관리사업, 평생교육사업, 직업지원, 기능향상지원, 문화공연, 가족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둘레문화학교, 열린 갤러리, 문화예술특별공연 등의 ‘문화가 있는 복지관’ 환경을 조성하여 서부지역 장애인의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