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옹진자연 단호박 알차게 자라 면역력에 으뜸

옹진군, 단호박 직거래판매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26 [15:47]

옹진자연 단호박 알차게 자라 면역력에 으뜸

옹진군, 단호박 직거래판매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2/07/26 [15:47]

옹진군은 7월 29일 옹진군청 1층 로비에서 단호박 판매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직거래판매행사는 생산자와 소비자 상호간 소통 강화와 옹진자연 단호박의 우수성을 직접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자리이다.

 

옹진자연 단호박은 풍부한 일조량과 바닷바람을 맞아 당도가 높으며 육질이 단단해 저장성이 좋고, 베타카로틴,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등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항산화?항암 효과가 뛰어나고, 풍부한 당질과 영양분에 비해 열량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균형있는 영양관리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옹진군은 2009년 북도면 3농가(0.3ha)의 시범재배를 시작으로 현재 68농가(10ha)에서 재배하여 옹진군의 대표 농특산물로 자리매김하도록 매년 우량종자와 덕시설 및 기타시설을 지원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관계자는 단호박 식혜·빵·막걸리 등 가공식품을 개발·보급하여 농가소득을 증대시키고, 옹진군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웰빙먹거리 자원으로도 활용되도록 축제행사 개최 등 관광자원화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지원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북도면 이정욱 단호박 연구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코로나 19 감염 등으로 침체 되어 있는 단호박 재배 농가의 소득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피력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