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푸드와 도농상생에 관심이 있는 김해시민을 모십니다! 김해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 모집김해시는 ‘농촌-도시가 함께 번영하는 사람중심공동체, 김해’를 만들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을 2024년까지 추진한다.
이에 해당 사업의 주요 참여주체인 ‘액션그룹’을 발굴 육성하기 위하여 김해시 신활력플러스 사업추진단과 함께 ‘찾아가는 신활력플러스 사업설명회’ 및 ‘신활력아카데미(기초과정)’를 개최하고자 한다.
찾아가는 신활력플러스 사업설명회는 로컬푸드와 도농상생에 관심이 있는 김해시민으로 구성된 단체에서 요청 시 김해시 신활력플러스 사업추진단 사무국에서 직접 방문하여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 및 시민을 대상으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참여 시 필요한 지식을 함양하고 전문성을 키우기 위하여 ‘신활력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신활력아카데미는 기초과정 및 심화과정(공통), 심화과정(선택) 총 3개의 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기초과정 및 심화과정 수료 시 향후 주민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자율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김해시 신활력아카데미의 첫 과정으로 기초과정을 오는 8월 17일부터 매주 월, 수요일 총 10회차에 걸쳐 김해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진행한다.
이번 과정에는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알아보기 및 우리 농업?농촌의 현실 등을 다룬 강의와 관내 사례 탐방 등의 내용을 포함하여 김해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으로서의 기본지식을 함양할 계획이다.
신활력아카데미 기초과정은 김해시 신활력플러스 사업추진단 사무국에서 오는 8월 8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신청접수 받을 예정이며, 선착순 모집으로 전액 100% 지원의 무료교육이다.
시 관계자는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은 소멸위기에 처한 우리 농촌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로컬푸드와 도농상생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활동기회를 제공하고 창업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지역의 ‘상생’과 ‘균형’을 이루고, 함께하는 시민들의 ‘행복’과 ‘포용’을 도모하여, 더 나은 김해로의 ‘혁신’과 ‘성장’을 이루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