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은 27일 군을 찾는 민원인들의 안전을 보호하고 민원 편의를 높이기 위한 각종 교육을 실시했다.
먼저 응급 환자 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진천소방소와 합동으로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제세동기 작동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시간에는 갑작스러운 상황에 당황하지 않고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 신속히 대응하는 요령을 비롯해 기도폐쇄 시 대처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같은날 군청 대회의실에서는 진천군수어통역센터 김지원 수어통역사를 초빙해 수어교육을 실시했다.
해당 교육은 민원실을 찾는 청각·언어 장애인이 민원 업무를 보는데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청각·언어장애인의 민원업무 추진에 필요한 의사 전달 내용을 수화로 표현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군을 찾는 민원인들이 마음 편하게 민원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민원공무원들의 역량 개발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