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함양군 명품 산양삼 농가교육

27일 100여명 참석 산양삼 정책 농가역량강화 및 산삼축제 홍보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27 [13:55]

함양군 명품 산양삼 농가교육

27일 100여명 참석 산양삼 정책 농가역량강화 및 산삼축제 홍보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27 [13:55]

명품 함양 산양삼 생산 농가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2022년 함양산양삼 농가교육’이 27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산양삼 농가교육은 고품질 산양삼 재배기술을 습득하고 농가 역량 강화와 전국적 네트워크 체계를 갖추기 위해 산양삼 농가를 대상으로 재배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교육에는 진병영 함양군수를 비롯해 산양삼 생산농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명품 산양삼 생산 결의를 다졌다.

본격적인 교육에 앞서 진병영 함양군수는 “농가 여러분의 부단한 노력으로 작년 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치뤘으며 이번 9월달에 있을 산삼축제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함양군민 모두에게 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또한 김성기 산삼축제위원장의 인사말씀과 9.2. ~ 11일까지 있을 산삼축제 안내 및 재배농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하였다.

 

이어진 역량강화 교육에서는 고성권 세명대학교 보건바이오대학 학장, 변재경 (사)한국산삼학회장, 충북대학교 이이 교수, 국립산림과학원 염유리 박사 순으로 산양삼의 효능, 산양삼 생육특성 및 유전분석, 친환경 재배기술 순으로 강의 및 농가토론 순으로 진행 되었다.

이와 함께 28일에는 산양삼 재배농가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충북 단양의 산양삼 종자 개갑장 및 재배지 현장 견학을 통해 고품질 산양삼 생산을 위한 역량을 높일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