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연초면 주민자치회 제1회 주민총회 성황리 개최2023년도 주민참여예산 우선순위 결정 등 의결
연초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26일 연초면사무소 3층 대회의실에서 ‘2022년 제1회 연초면 주민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총회에서는 27개 마을에서 신청한 2023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우선순위 결정 및 주민자치회 주요계획안 등을 의결하기 위해 연초면민, 주민자치 위원, 마을이장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하여 진행 되었다.
사업의 우선순위 선정은 지난 7월 14일과 15일 주민자치회에서 실시한 주민참여예산 현장답사를 바탕으로 19일 임시회의, 26일 주민총회를 거쳐서 이루어졌다.
이날 회의 결과 2023년 참여예산 사업으로 3천만원 이상 사업은 ▲ 한곡마을 농로 재포장 공사 ▲ 덕치마을 농로개설공사 등을 우선순위로, 3천만원 이하 사업은 ▲ 효촌마을 구거 정비공사 및 농로 안전망 설치공사 ▲ 이남마을 안길 배수로 정비공사 등을 우선순위로 결정하였다.
윤정수 연초면 주민자치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연초면의 미래를 그리는 자리인만큼 오늘 회의에서 나온 의견을 새겨듣고 연초면 발전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주정운 연초면장은 “연초면 주민자치회가 2021년에 출범하였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지난해 주민총회는 아쉬운 점이 많았다. 올해는 직접 주민들과 만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연초면민의 뜻을 모아서 사업을 선정할 수 있어 연초면의 밝은 미래를 확인한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