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청렴한 경남실현과 감사역량 강화를 위한 경남도 감사위원회-한국남동발전(주) 업무협약 체결청렴·반부패 우수시책 공유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경남도 감사위원회는 27일 진주시 소재 한국남동발전(주) 대회의실에서 청렴한 경남실현과 감사역량 강화를 위해 한국남동발전(주)와 청렴·반부패·감사업무 등 상호협력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주요 협약내용은 ▲ 청렴·반부패 우수시책 공유 ▲ 경남 청렴클러스터를 통한 민·관 청렴문화 확산 협력체계 구축 ▲ 감사업무 선진화 및 효율화를 위한 모범사례 등 정보 공유 ▲ 토목, 전기 분야 등의 감사기법 공유 및 인력 교류 ▲ 청렴 및 감사 성과향상을 위한 공동워크숍 개최 등 상호 협력 사항이다.
아울러 업무협약 체결의 효과를 높이고 실질적인 업무협약 이행을 위해 필요시 실무추진협의회를 구성하기로 상호 합의하였다.
한국남동발전(주)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18년~2021년 4년 연속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경남지역 청렴문화의 선도적 확산을 위해 시민단체·지자체·공공기관 등 21개 기관으로 구성된 경남 청렴클러스터의 공공부문 의장직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임명효 경남도 감사위원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하여 청렴과 감사분야에서 서로의 장점을 공유하고 협력하여 청렴하고 깨끗한 경남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