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창군, 비대면 임신부 감성태교 교실 만족도 ‘최고’

배냇저고리 5종 만들기로 자택에서 태교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27 [15:13]

거창군, 비대면 임신부 감성태교 교실 만족도 ‘최고’

배냇저고리 5종 만들기로 자택에서 태교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27 [15:13]

거창군에서 지난 3월부터 진행한 ‘상반기 비대면 임신부 감성(손바느질) 태교교실’이 임신부 만족도조사 결과 매우 만족한다는 평가를 받으며 마무리 됐다.

 

상반기 임신부 감성(손바느질) 태교교실은 태교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태아와 임신부의 애착형성과 임신부의 정서적·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주고자 임신부 50여명을 대상으로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

 

유기농 면으로 구성된 아기용품 만들기 재료 5종(배냇저고리, 턱받이, 베이비 모자, 손싸개, 발싸개)을 봉제용구와 함께 설명서·QR코드 동영상을 제공해 각 가정에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더 나은 태교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구글 폼(설문조사 프로그램)을 이용한 비대면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으며, 임신부들의 진솔한 참여 소감과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한 참여자는 “집에서도 쉽게 태교를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원단도 좋고 만드는 것도 어렵지 않았다”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무료해진 임산부의 일상에 이번 감성태교가 엄마와 태아의 교감을 도와 건강한 출산이 되길 바란다”며 “하반기에 진행되는 감성태교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임신부 감성(손바느질) 태교교실은 하반기에도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