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농업인이 행복한 하동농업 모델 구축 맞손

하동군, 농업 관련 유관기관·단체장 간담회…농업현안 공유 ‘따뜻한 동행’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28 [09:12]

농업인이 행복한 하동농업 모델 구축 맞손

하동군, 농업 관련 유관기관·단체장 간담회…농업현안 공유 ‘따뜻한 동행’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28 [09:12]

하동군은 지난 27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따뜻한 동행, 농업인이 행복한 하동농업 모델 구축을 위한 농업 관련 유관기관·단체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하승철 군수를 비롯해 손옥용 한국농어촌공사 하동·남해지사장, 김은수 농협 하동군지부장, 지역농축협장, 농업관련 단체장 등 17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와 CPTPP(포괄적·점진적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의 농업분야 영향, 농번기 인력 부족 등에 대한 하동군의 대응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그리고 앞으로 하동군이 나아가야 할 농업 비전과 주요 정책과제에 대한 논의도 심도있게 이뤄졌다.

 

하승철 군수는 미래형 한국농업 하동 모델을 만들겠다는 군민과의 약속 실현을 위해 농업예산 확대, 인력난 해소를 위한 해외인력 공급 시스템 구축과 조직 정비, 스마트기반 정주 도시 조성, 스마트 농축산업 경영 확대, 1면 1전략 품목 발굴·육성 등을 우선 농정과제로 제시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하동 농업정책과 당면 농업 현안에 대해 공유하고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소통의 자리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런 소통의 자리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