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산시, 독거노인·장애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성과

유관기관 간담회 통한 활성화 방안 논의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28 [10:34]

양산시, 독거노인·장애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성과

유관기관 간담회 통한 활성화 방안 논의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28 [10:34]

양산시는 독거노인과 중증장애인의 안전을 위해 실시 중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활성화를 위해 유관기관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주요내용으로는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사업개요, 대상자 선정 절차, 차세대 장비, 사업 추진실적 및 응급상황 사례 등에 대해 소개하고, ICT 인공지능 통합돌봄사업 및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등 노인들을 위한 기타 사업도 홍보했다.

 

현재 양산시 관내 2,146명의 대상자가 서비스를 이용 중에 있으며, 주요 성과사례로는 어르신이 음식 조리 중에 실수로 냄비를 태웠지만 인공지능 화재 센서가 이를 감지한 후 신속히 대응하여 큰 화재를 피한 사례와 복통을 느낀 어르신이 119 응급호출버튼을 눌러 즉시 병원으로 이동하여 무사히 치료 후 건강을 회복했다.

 

해당 사례들처럼 응급안전안심서비스는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응급상황에 대해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수행기관뿐 아니라 많은 기관들의 협조가 필요한 만큼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유간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양산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이 응급안전안심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관 기관들이 유기적으로 협조·연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원활한 사업수행을 위해서 정보공유 및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