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이명란씨 ‘2022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본선 진출장년층 분야 예선 통과, 오는 9월7일 본선대회 참가 예정
함양군은 ‘2022 국민행복 IT경진대회’ 장연층에 도전한 이명란(64세)씨가 본선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주관으로 해마다 열리고 있는 IT경진대회는 올해 지난 7월 20일 예선대회가 전국에서 치러졌다.
함양군에서는 장년층 1명, 고령층 4명이 예선 신청을 하고 경진대회를 위한 교육과정을 통해 꾸준하게 준비해 온 결과 이명란씨가 장년층 분야 예선을 통과하여 본선에 진출하게 되었다.
경남에서는 장년층·고령층 분야에서 총 13개 시군 44명이 응시하여 6개 시군 13명이 본선 진출이 확정되었으며, 시부에서는 진주시를 비롯한 3개시에서 9명, 군부에서는 함양군 1명, 산청군 2명, 남해군 1명이 각각 본선에 진출하게 되었다.
이 소식을 전해들은 이명란씨는 “본선 진출의 기쁨은 잠시 접어두고 남은 기간 동안 대회준비에 전념하여 좋은 결과가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2 국민행복 IT경진대회’ 본선대회는 오는 9월 7일 서울 용산구 소재 백범김구 기념관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