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유도 꿈나무들 김천으로 모여라!

제38회 교보생명컵 꿈나무 유도대회 김천에서 열려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28 [14:21]

유도 꿈나무들 김천으로 모여라!

제38회 교보생명컵 꿈나무 유도대회 김천에서 열려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28 [14:21]

김천시는 "제38회 교보생명컵 꿈나무 유도대회"를 오는 29~31일 3일간 개최한다.

 

대한유도회와 교보생명보험(주)이 주최하고 경북유도회와 김천시유도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남·여 초등부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눠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전국 22개의 초등학교 선수단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기간 중 선수 및 임원, 학부모를 포함해 350여 명이 김천시를 방문하여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이다.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 및 임원, 학부모 전원에 체온 측정을 실시하고, 경기장 및 관중석을 철저히 방역할 것이며, 선수들은 경기 전후로 마스크를 착용하고, 관람하는 학부모도 마스크 착용을 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경기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대회를 개최하는 김천시는 대한민국의 중심부에 있으며, 사통팔달의 편리한 교통망을 갖춘 쾌적하고 살기 좋은 전원도시이자 스포츠 중심도시이며, 매년 40여 개 이상의 국제 및 전국단위 체육대회 개최는 물론 전지훈련 유치를 통해 35만여 명이 김천시를 방문하고, 연간 300억원 이상의 경제파급 효과를 거두며 스포츠 산업을 지역경제 활성화의 한 축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김충섭 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대한민국 유도가 더욱 활성화되고 선수층도 두터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우리시를 방문한 모든 분들을 다시 한 번 환영하면서 머무시는 동안 건강하고 즐거운 추억도 많이 만들어서 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