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충남장애인체전 성화봉송 주자 98명 모집내달 10일까지…남녀노소 누구나 500m 완주 가능한 당진시민
당진시가 오는 9월 개최되는 제28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를 앞두고 시민의 참여 속에 대회의 시작을 밝혀줄 성화 봉송 주자를 8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성화봉송 모집인원은 구간별 주주자 1명, 부주자 1명, 호위주자 5명 등 총 7명이 한 팀을 구성해 500m 이내를 봉송하게 되며, 성화 구간은 총 14개로 총 98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성화주자는 성화 봉송에 건강상 문제가 없으며, 남녀노소 상관없이 당진시에 거주하고 500m 구간완주가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성화는 ‘하나되는 불꽃으로’라는 주제로 9월 21일 면천읍성에서 채화식을 시작으로 14개 읍면동을 거쳐 시청에서 안치식을 하고, 22일 저녁 출정해 개막식이 열리는 당진종합운동장 성화대에 점화된다.
성화봉송 주자 중 주주자는 성화봉 인계인수를, 부주자는 주주자의 임무 대행을 하게 되며, 호위주자는 주주자 및 부주자를 호위하고 깃발을 봉송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선발된 주자는 성화봉송 교육과 예행연습 등 사전교육을 거칠 예정으로, 유니폼 및 운동화, 양말, 헤어밴드 및 손목밴드 등을 받게 된다. 송화봉송 주자 신청 접수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체육진흥과 장애인체전TF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