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노인복지관(관장: 최민수)은 2022년 하반기 평생학습 63개 프로그램 운영계획을 확정하고 복지관 회원중 백신 4차 접종자를 대상으로 오는 8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신체적·정서적 변화와 자립의 기틀을 마련함으로써 바람직한 노인상을 정립하고 사회참여를 증진시켜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역량을 증진시키는데 목표를 둔다.
2022년 하반기 평생학습은, 오는 8월 22일부터 12월 9일까지 진행되고, 정보화13, 문화예술13 교양인문학7, 건강생활18, 전문교육5, 어학7개 등 총 63과목에 상반기보다 398명이 늘어난 1,295명으로 운영된다.
신청방법은 복지관에 직접 방문해서 1인 3강좌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인원은 프로그램별 직전학기 미 참여자를 우선 선발하나 정원초과 시 무작위 추첨으로 진행되고 합격자는 8월 12일 당첨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전경은 교육정책팀장은 “평생학습 교육에 많은 어르신이 참여하여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습득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고 삶의 활력을 통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하반기 평생학습을 진행할 계획으로 교육 등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