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상남도 소방본부, 이번 여름방학엔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으로 오세요!

스탬프 챌린지, 그림일기 대회 등 어린이 맞춤형 안전 이벤트 진행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29 [11:18]

경상남도 소방본부, 이번 여름방학엔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으로 오세요!

스탬프 챌린지, 그림일기 대회 등 어린이 맞춤형 안전 이벤트 진행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29 [11:18]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스탬프 챌린지, 그림일기 대회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안전체험 이벤트를 오는 7월 30일부터 9월 16일까지 경상남도 안전체험관 일원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은 태풍·지진·풍수해 등 자연재난과 승강기 갇힘 등 23개 유형의 인적 사고를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이다. 위치는 합천군 용주면이며 지난해 3월에 준공됐으며 6월에 개관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체험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내고, 도민에게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에 대한 관심과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스탬프 챌린지”에 참여하여 안전체험 후 찍어준 스탬프 리플릿을 안내 데스크에 제출하면 체험 횟수에 따라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그림일기 대회”는 체험 후기를 그림일기 형식으로 작성하여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 해시태그(#경상남도 안전체험관)를 달고 게시하면 총 5점의 우수작을 선정하여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김종근 소방본부장은 “소방관과 함께 안전하고 행복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는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어린이들이 안전을 배우고, 즐기는 유익하고 알찬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